상단여백
HOME 문화 갤러리
전남문화재단, 전남지역 작가 작품 구입, 임대 공모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7.07.03 19:23
  • 댓글 0

전남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미술작가들의 창작지원과 아트플랫폼 구축을 위해 예술작품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예술작품 공모는 남도예술은행 작품구입과 예술작품 멤버십 렌트사업 작품임대로 나누어 추진한다.  

지역 전업 미술작가 창작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남도예술은행은 운영방식 전면개편에 따라 작품구입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기존 한국화, 문인화, 서예·서각, 서양화 4개 분야로 한정했던 작품구입 장르도 도자공예 분야까지 확대했으며, 20호 이내로 제한했던 작품 크기도 50호 이내로 늘렸다.
 
작품주제 또한 제한을 없앴으며, 작품구입 가격도 최대 500만원으로 높였다.

예술작품 멤버십 렌트사업을 위한 임대작품 공모도 함께 추진한다.  이 사업은 전남도 시책사업인 남도문예 르네상스 핵심사업 중 하나이다.

재단에서 작품을 직접 구입하지 않고 공공기관 및 기업 등에 작품을 대여해 주고 작가에게 작품 임대료를 지급하는 등 작품 판매 및 임대에 대한 중계역할을 하는 사업이다.

임대작품은 장르 제한이 없으며 작품크기도 평면작품은 200호 이내, 입체형 작품은 최장 길이 2m 이내로 규모가 크다.

작품구입 및 임대작품 응모자격은 원서 접수일 현재 전남에서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전업작가 및 전남 출신 작가로 개인전 1회 이상, 전국 규모 미술공모전 3회 이상 입상, 국내·외 유명 미술초대전 출품 경력 등 경력조건 가운데 1개 이상 충족해야 한다.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작가는 남도사이버갤러리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남도사이버갤러리 또는 전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응모된 작품들은 남도예술은행운영위원회가 추천한 심사위원들이 분야별로 심사한 후 작품 선정결과를 오는 8월에 전남문화관광재단과 남도사이버갤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인서 기자  jisnews@daum.net

<저작권자 © 광주뉴스통,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인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